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사바주청사를 가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에 있는 코타키나발루 사바주청사를 가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에 있는 코타키나발루 사바주청사를 가보았습니다.

 

패키지에는 거의다 포함되어있는 사바주청사 투어~ 저도 기대기대를 하고 가보았으나 안에는 박람하는 것이 아니고 외관만 구경하는 것이었습니다.

 

살짝 아쉽기는 했지만 그래도 투어 재밌게 하였습니다!

 

사바주청사는 현재 신축건물을 새로 짓고있고 . 구건물은 장식용(?)으로 보존만 해놓은 상태랍니다.

 

2월달에 다녀와서 어떤게 신건물이었고 어떤게 구건물인지 기억안나는건 비밀~! ㅎㅎㅎ

 


 

 

 

 

 

요렇게 외관을 투어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이렇게 유리로 건물을 건설하면은 태풍이나 그런 것이 왔을때 건물이 통째로 날아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그만큼 정부가 앞장서서 이렇게 건물을 유리로 해놓은 것은 관광객들에게 '코타키나발루가 태풍이 없으니 안심하라'는 메세지라고 합니다.

 

태풍이 없으니 바닷물도 뿌옇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 밑에 사진이 있는 곳이 투어 포인트인데요 15분정도 내려서 시간을 주었던 것 같네요~ ㅎㅎ

 

 코타키나발루 여행하시는 관광객 분들은 거의 요곳에 내려서 사진을 찍습니다. 그럼 뒷배경으로 잘나옵니다. ㅎ

 




 

 

 하늘과 바다 그리고 공기와 자연이 잘 보존되어있었던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였는데요.

 

자연이 잘 보존된 것 만으로도 이렇게 국가 관광 경쟁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횡설수설하게 썼는데 제 글에 오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