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의정부 사패산등산! (약수터 그리고 산스장)

728x9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수위입니다.

오늘은 의정부 망월사역과 회룡역 근방에 위치한 사패산을 다녀왔는데요. 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곳은 회룡사와 석굴암, 약수터가 있고요. 약수터 근처에는 산스장도 있어서 아침운동을 하시는 어르신 분들도 제법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능선을 타고 넘어가면 송추계곡으로도 가실 수 있습니다.

 

 

 

 

 

 

저도 아침운동겸 마스크를 착용 한 후 의정부 등산으로 사패산을 찾았답니다.

준비물은 마실 것(통만있으면 약수터에서 담을 수 있음), 약간의 간식거리가 필요합니다.

아침운동겸 올라가보았는데 회룡사까지는 운동하시는 어르신 분들이 많았지만

회룡사를 지나가니 등산객들이 확 줄었더라고요.

그래도 주말인만큼 제법 등산객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전처럼 많은 산악회들을 볼 수는 없었네요. 아무래도 코로나때문에 좀더 줄어들은 듯합니다.

 

 

 

 

 

 

 

요 며칠 비가 온뒤로 제법 산에있는 계곡에는 물이 불어났습니다.

아래있는 돌은 왜찍은 건지 잘모르겠군요. 오늘 찍은건데... ^^;;

 

 

 

 

 

 

 

 

 

계곡물이 많이 불어나서 등산로에 없던 물길도 생겨났답니다.

폰카로 대충 찍은 것이지만 숲길이 보기 좋지요?

 

위쪽에 뻗어있는 가지도 멋스럽네요.

이곳 오른쪽으로 가시면 회룡사방향에서 제일 높은 약수터가 한 곳있답니다.

 

 

 

 

 

 

회룡사 방향 사패산은 서쪽에 있는 듯 올라갈때는 해가 잘보이지않지만 정오가 지나서 오르거나

내려오는 방향은 햇살을 직빵으로 받는답니다.

햇볕에 비친 다리도 뭔가 분위기 있지요? ^^

 

 

 

 

 

 

 

정상까지는 성인이시라면 사패산 탐방안내소부터 시작하여 1시간 남짓으로 도착하실 수 있는데요.

저도 천천히 올라도 요번에는 45분정도 걸리는듯 하더라고요.

 

그렇게 어려운 코스는 아니지만 운동은 제법 될 것이랍니다.

 

오전에 오르니 동쪽에 해가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울집도 아침에 이렇게 햇살이 잘 들어오는 곳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ㅎㅎ

 

 

 

 

 

요즘 날씨는 더위가 한풀 꺾인듯한데요.

 

아침 일찍 오르니 한기도 조금 느낄 수 있었답니다.

 

그래도 등산을 하다보니 반팔 반바지에 땀이 제법 나서

이렇게 입고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어요.

 

 

 

 

 

한쪽에는 119구급대 구급함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의정부 등산을 하다 한번 사용을 해본적이 있지요.

 

능선을따라서는 왼쪽으로는 도봉산 자운봉, 북한산 백운대와도 이어지며 오른쪽으로 가시면

호암사와 안골계곡쪽으로도 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방향은 송추계곡쪽으로 내려갈 수 있지요.

 

 

 

 

 

잠시 숨고르기를 하면서 등산객들이 쉴만한 돌들을 찾아봅니다.

 

입구 왼쪽에 있는 1번돌이 제법 인기 있어보이는군요.

 

 

 

 

그리고 바로 앞에 보이는 2번돌!

 

요거 의자 제대로인데요?

제법 명당일 듯합니다. ㅎㅎ

 

 

 

 

그 오른쪽에 보이는 3번돌입니다.

 

넓고 평평하니 배낭풀고 간식까먹기에도 딱이겠더라고요.

환경을 위해 쓰레기는 수거해가야겠지요? ^^

 

 

 

 

 

 

호암사 능선코스 방향으로 무수한 돌이 있는데 저기까지는 귀찮아서 안올라갈듯합니다. ㅎㅎ

 

좀더 멋진 경치를 보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안골계곡 방향으로 등산을 하시면 될 것이랍니다.

아래쪽에서는 아까 제가 지나쳐온 아저씨 한 분이 와하~ 하면서 함성을 지르고 계시네요. ㅎㅎㅎ

이제 저는 그만 내려가보기로 했답니다.

 

 

 

 

 

내려오는 길에 두번째 약수터에서 한 컷

 

코로나예방을 위해 바가지보다는 물통을 가지고 다니고 있답니다. ㅎㅎ

 

 

 

 

 

 

이렇게 등산을 마치고 내려가보았는데요.

 

초가을인만큼 분위기도 좋더라고요.

 

회룡사 밑의 약수터쪽에는 의정부 산스장도 있답니다.

마스크를 챙기셔서 요렇게 나들이를 하실 분이라면 참고해보세요~

 

 

 

 

 

728x90
반응형